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돈버는이야기

고소고소한 율무차 효능/부작용 본문

카테고리 없음

고소고소한 율무차 효능/부작용

say lovely 2015. 5. 7. 16:30

고소고소한 율무차 효능/부작용

 

 

 

제가 좋아하는 차 율무차! 옛날에는 커피 자판기에서 율무차도 있었잖아요~

최근에는 거의 커피 자판기를 본 적이 식당밖에 없어가지고 요즘도 있는 지는

모르겠네요!! 아무튼 저는 커피 자판기 있을때 커피보다 율무차를

더 많이 뽑아 마셨어요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너무 좋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고소한 율무차의 효능과 함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율무차는 다른 곡물에 비해 단백질이랑

지방이 많고 놀말이 많아서 찰진 느낌이라고 해요 드셔보셨죠?

 

 

 

 

율무에는 담백한 맛이 위장을 보호하고 또 몸속의 수분흡수를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해요. 장기간 동안 율무차를 마시면 신체가 건강해지면서

각종 질환에 대한 저항력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붓기를 빼주는데에도

효과가 있고 율무가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고해요.

다이어트에 좋다는 건데 시중에 파는 율무차는 너무 달아서

오히려 다이어트에 안 좋을 거 같은 느낌이 ㅜㅜ 직접 만들어야 하나 ㅎㅎ

 

 

 

 

율무차 효능으로는 변비에도 좋다는 사실! 율무에 섬유질이 많은데

그 덕분에 변비에도 좋으며 장기능을 활성화해주는 역할을 한데요.

그래서 장 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 준다고 합니다.

변비때문에 고생이시라면 율무를 드셔보시는 것도 방법이죠 ㅎㅎ

그리고 혈압 안정에도 좋다고 합니다. 고혈압, 저혈압분들 드셔보세요~

 

 

 

 

그렇다면 율무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까요? 율무는 임신중인 여성분에게

좋지 않다고해요. 이는 율무가 몸을 너무 차게 하는 성분이 있어서

소화기가 약한 분들에게 좋지 않다고 해요. 그리고 너무 많이 먹는 경우에

속이 쓰리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로 끓여 마실 경우라면

하루에 한번 정도만 드시고 임산부는 피하시길 바래요.

뭐든지 적당히 먹어야지 많이 먹으면 좋지 않다는 거 잊지 마시고요~!